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국민은행, 연금저축펀드 신규 절차 간소화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12-01 16:33 KRD7
#KB국민은행 #연금저축펀드 #연금저축펀드 통합 신규 서비스 #절차 간소화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KB국민은행이 1일부터 전 영업점에서 ‘연금저축펀드 통합 신규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번에 시행하는 연금저축펀드 통합 신규 서비스는 연금저축펀드 신규 절차를 통합하고 간소화하는 것으로, 신규가입 시간이 기존보다 대폭 줄어들게 된다.

과거에는 여러 개의 펀드를 별도로 신규하면서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이번 프로세스 개선으로 고객에게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G03-8236672469

또한 KB국민은행은 연금저축펀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올해 말까지 판매성과가 좋은 대표펀드 11개를 선정해 연금전용 상품으로 출시하고 내년 상반기에도 상품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연금저축펀드란 일정기간 집합투자증권(펀드)에 납입 후 연금형태로 인출할 경우 연금소득으로 과세되는 세제혜택 금융상품으로 연말정산시 세액공제 혜택이 부여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지난 10월 전국 어디서든 노후설계 상담이 가능하도록KB골든라이프 은퇴·노후설계 상담창구를 전국 850여개 VIP라운지로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최적화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은퇴 전후 고객들의 삶의 가치를 더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