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아ST, 삼성서울병원-메디포스트와 미숙아 뇌실 내 출혈 줄기세포치료제 공동개발 협약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05-03 18:51 KRD7
#동아에스티(170900) #삼성서울병원 #메디포스트 #미숙아 #뇌실 내 출혈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동아에스티가 삼성서울병원, 메디포스트와 삼성서울병원에서 미숙아 뇌실 내 출혈(IVH, IntraVentricular Hemorrhage)에 대한 줄기세포치료제 공동개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아에스티, 삼성서울병원, 메디포스트는 임상 및 생산협력을 통해 IVH 줄기세포치료제를 공동개발한다. 동아에스티는 IVH적응증에 대한 전 세계 독점적 개발 및 판매 권리를 받는다.

늦은 결혼에 따른 고령임신과 인공출산으로 미숙아 출생률이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약 1500만 명, 국내에서는 신생아의 6~7%인 3만~3만3000명의 미숙아가 태어나고 있다.

G03-8236672469

뇌실 내 출혈은 신생아 체중이 1.5kg미만의 미숙아에서 약 10%의 비율로 발생하며 영구적인 뇌 손상으로 인한 심각한 문제가 있지만 아직까지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다.

삼성서울병원의 연구책임자인 박원순, 장윤실 교수는 “저출산 시대에 어린 생명들에게 빛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미숙아의 생존한계를 극복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윤선 메디포스트 대표는 “이미 미숙아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 ‘뉴모스템’의 임상시험을 진행한 바 있어 이번 연구도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수형 동아에스티 사장은 “고령임신 및 저출산 시대에 탄생한 신생아에서 IVH발생할 경우 사망 또는 생존하더라도 영구장애의 심각한 문제 발생하지만 마땅한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다”며 “이번 협약으로 3개 기관이 협력해 IVH 치료를 위한 혁신적인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해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