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네이버, 이미지 타임라인 서비스…유명인 현장이미지 제공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6-05-27 10:58 KRD7
#네이버 #이미지타임라인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네이버가 모바일에서 유명인의 생생한 고화질 현장 이미지들을 시간 순서에 따라 이벤트별로 묶어 제공하는 ‘이미지 타임라인’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 ‘이미지 타임라인’ 서비스는 이용자가 이미지를 통해 스토리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는 선 적용 대상을 1000여 명의 셀럽들로 선정해 셀럽들의 방송, 콘서트, 공항 출국 등 스케쥴에 따라 관련 이미지가 생성되는 점을 파악해 이벤트 단위로 이미지를 묶어 시간 순대로 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G03-8236672469

예를 들어 모바일 검색 창에 ‘여자친구’를 입력하면 검색결과에서 여자친구가 참석한 음악방송, 화보 촬영, 팬사인회 등 이벤트에 따른 관련 이미지들을 시간 순서대로 만나볼 수 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딥러닝 기술을 활용, 각 셀럽들의 뉴스 기사에서 유의미한 이벤트와 이벤트를 설명하는 핵심 문장을 추출하고 클러스터링 과정을 거쳐 기사 내 유사 이미지들을 묶어 모바일 검색 결과에 제공한다.

김상범 김상범 박사는 “네이버는 사진과 같은 비언어적 요소로 의미를 전달하고 소통하는 모바일 이용자들을 위해 멀티미디어형 정보를 보다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비전-언어 통합기술에 기반한 이미지 및 동영상 검색 강화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향후 네이버는 ‘이미지 타임라인’에 인물뿐만 아니라 축제·행사, 상품, 지역 등에 적용해 이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범위에서 시간의 흐름에 따른 시각적 정보를 접하는 등 라이브한 검색 경험을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