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산은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상당한 진척…빠른 합의 기대”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6-05-30 16:41 KRD7
#산업은행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산업은행은 외국 선주들과 벌이고 있는 현대상선의 용선료 협상이 조속한 시일 내에 합의에 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산은은 30일 “현대상선은 그간 해외 선주사들과 개별협상을 통해 용선료 조정에 대한 상당한 진척을 이뤘다”며 이같이 말했다.

산은은 “컨테이너선주사들과의 협상은 5개 선주사 모두와 매우 의미 있는 진척을 보이고 있다”며 “벌크선주사들에게는 최종 제안을 제시한 상태로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합의 성사를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G03-8236672469

협상 결과와 구체적인 내용은 협상 종료 후 협약채권단의 논의를 거쳐 발표될 예정이다.

이달 31일과 6월 1일 개최예정인 사채권자집회에서는 그동안의 용선료 협상 진행상황을 설명하고 사채권자들의 적극적인 동참 및 협조를 부탁할 방침이다.

산은은 “용선료 협상 및 사채권자집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현대상선의 경영정상화방안이 확정될 경우 당행은 주채권은행 및 대주주로서 회사의 중·장기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