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H투자증권, QV 아이셀렉트 롱숏플랫폼 선봬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07-25 18:29 KRD7
#NH투자증권(005940) #플랫폼 #투자 #주식 #해외주식
NSP통신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NH투자증권은 개인 투자자들도 손쉽게 롱숏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QV 아이셀렉트(iSelect) 롱숏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개인 투자자가 직접 QV iSelect에서 가격 상승을 예상하는 종목은 매수(롱)로 선택해 가격 하락을 예상하는 종목은 대차매도(숏)로 선택해 투자할 수 있다.

QV iSelect를 통해 개별 주식을 매수하면서 주식 시장을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를 매도하는 포트폴리오에 투자할 수 있다.

G03-8236672469

QV iSelect의 매수·대차매도 종목 비중은 각각 50%이고 합계 최대 5종목까지 선택할 수 있다. 현재 한국, 미국, 일본, 홍콩에 상장된 주요 주식 및 상장지수펀드 약 3000개를 매수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대차매도가 가능한 종목에 한해 매도 선택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중국 자동차 관련 주식을 매수하고 일본 자동차 관련 주식을 매도하는 등 글로벌 투자도 할 수 있다고 NH투자증권 측은 전했다.

QV iSelect는 설계한 포트폴리오에 투자하기 위해 주식을 매수·매도하는 번거로운 절차 대신 포트폴리오를 그대로 복제하는 파생결합증권을 청약해 투자가 이뤄진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해외주식 투자에 필요한 환전절차와 환전수수료도 없으며 양도소득세(22%)가 부과되지 않고 배당소득세(15.4%)가 적용된다”며 “일반 파생결합증권과 달리 상시 청약할 수 있고 상시 중도상환이 가능하며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