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은행 아메리카, 한인 포털사이트 협약…‘디지털 금융’ 구축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4-27 16:33 KRD7
#신한은행(055550) #디지털금융 #헤이코리안 #코리아데일리
NSP통신-신한은행 아메리카는 미주 한인 사회를 대상으로 디지털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미주 지역 주요 한인포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 아메리카 곽우홍 법인장(오른쪽)과 헤이코리안 Raymond Shim(왼쪽) 대표가 미국 뉴욕 맨하탄 소재 신한은행 아메리카 본점에서 업무 협약식 체결 후 기념 촬영하는 모습.
신한은행 아메리카는 미주 한인 사회를 대상으로 디지털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미주 지역 주요 한인포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 아메리카 곽우홍 법인장(오른쪽)과 헤이코리안 Raymond Shim(왼쪽) 대표가 미국 뉴욕 맨하탄 소재 신한은행 아메리카 본점에서 업무 협약식 체결 후 기념 촬영하는 모습.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신한은행 아메리카는 미주 지역 주요 한인포털 ‘헤이코리안’, ‘코리아데일리(KoreaDaily)’와 함께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신한은행이 디지털 업무 영역과 고객 기반 확대를 위해 이뤄졌다.

헤이코리안은 미국 동부 지역 대표 한인 커뮤니티 사이트로 2700여개의 활동 동호회를 보유하고 있다. 코리아데일리는 미주 최다 한인 기업체가 입점해 있는 온라인 쇼핑몰도 운영 중이다.

G03-8236672469

신한은행 아메리카는 이번 미주 지역 주요 포털과 협약을 통해 미주 한인 사회 대상으로 디지털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난 1990년 설립해 총 15개의 지점망을 확보하고 있는 신한은행 아메리카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1단계로 부족한 지점망을 보완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 △2단계로 디지털 특화 상품을 개발·도입해 차별적 성장을 추진하는 디지털뱅킹 전략을 추진한다.

디지털 특화 상품으로는 온라인 기반의 △부동산 및 소호 대출 △온라인 쇼핑 고객이 포인트를 적립하고 충전할 수 있는 ‘e-wallet 서비스’ △기업의 온라인 결제기능을 강화한 ‘e커머스 결제’ △온라인 전용 신용카드 등을 단계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중 온라인 계좌 개설 플랫폼을 개발해 미국 진출 한국계 은행 최초로 지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바로 은행 거래를 시작하고 상품 신규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아메리카 관계자는 “이번 업무제휴를 시작으로 적극적인 디지털 뱅킹 전략을 추진해 미주 고객들의 온라인 금융거래 편의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