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민은행, ‘KB스타뱅킹’ 개편…간편 금융서비스 제공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6-28 09:54 KRD7
#국민은행 #KB스타뱅킹 #금융 #모바일뱅킹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KB국민은행은 대표 모바일 서비스인 ‘KB스타뱅킹’을 개편한다. 이번 개편은 쉽고 간편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KB스타뱅킹의 첫 화면을 필수 정보만으로 배치하고 잘 사용하지 않는 배너와 아이콘은 없앴다. 또 감성적인 배경화면을 적용해 이용자가 시각적인 피로감 없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폰 뱅킹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계좌조회’와 ‘이체거래’ 절차도 간소화했다.

G03-8236672469

사전에 등록한 계좌에 대해서는 예금잔액, 만기일, 펀드수익률 등 주요 정보를 로그인하지 않고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로그인 화면은 고객이 이용한 직전 로그인 방식을 기억해 해당 화면을 바로 보여준다. 

금융상품몰도 대폭 간소화해 가입상품의 유형만 선택하면 금융상품 전문가가 선정한 2~3개 상품을 제시하고 상품 필수정보만 소개하여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1차 개편을 포함해 올해 총 3차례 추가 개편을 진행, KB금융그룹 내 모든 거래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KB금융계열사조회’나 유사 메뉴의 통합, 키워드만으로 메뉴 찾기 등을 도입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스마트폰뱅킹 서비스 개편을 통해 그 동안 찾기 어려웠던 메뉴와 상품에 쉽게 접근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