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EB하나은행, ‘양육비 지원신탁’ 출시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1-19 08:40 KRD7
#KEB하나은행 #하나은행 #양육비지원신탁 #양육비 #한부모가정
NSP통신-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KEB하나은행은 한 부모 가정의 자녀양육비를 지원하는 ‘양육비 지원신탁’을 출시했다.

양육비 지원신탁은 한 부모 가정 자녀(미혼 한 부모 가정 포함)에 대한 실질적 보호 장치를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된 신탁상품이다.

최근 통계자료에 의하면 연간 10만쌍 이상의 부부가 이혼하는 것으로 나타나 한 부모 가정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양육비 분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G03-8236672469

2015년 한 부모 가족 실태조사 보고에 따르면 전체 한 부모 가구 중 27%는 양육비를 한 번도 받은 적이 없으며 필요 양육비 중 일부만 받거나 전혀 받지 못하는 경우도 80%에 육박했다.

양육비 지원신탁은 양육비 지급 의무자가 전 배우자를 불신하는 경향에 착안, 신탁에서 양육비를 관리 해 미성년 자녀에게 직접 지급되도록 설계됐다.

목돈으로 신탁에 맡겨진 자금이 지속적으로 관리됨과 동시에 매월 해당 자녀가 일정 금액을 직접 수령하게 돼 양육비 관련 법적 분쟁과 다툼의 소지를 줄일 수 있다.

김재영 하나은행 신탁사업단 전무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한 부모 가정의 자녀에 대한 실질적 보호 장치를 마련할 목적으로 양육비 지원신탁을 기획·출시했다”며 “자녀가 성인이 될 때까지 안정적인 양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방안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