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보, 사회적경제기업 적극 지원 표명

NSP통신, 맹지선 기자, 2018-07-15 14:48 KRD7
#신용보증기금 #신보 #사회적경영기업 #대구EXCO #사회적경제박람회

지원정책 마련 및 사회적금융 인프라 구축

NSP통신-신용보증기금 윤대희 이사장이 14일 대구 EXCO에서 열린 2018 사회적경제 박람회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의 부스를 방문해 제품 설명과 경영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윤대희 이사장이 14일 대구 EXCO에서 열린 ‘2018 사회적경제 박람회’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의 부스를 방문해 제품 설명과 경영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서울=NSP통신) 맹지선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 윤대희 이사장은 14일 ‘2018 사회적경제 박람회’에서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지원의사를 표명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기업인들은 사회적경제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말하며 금융지원 강화를 건의했고 윤 이사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지원정책 마련과 사회적금융 인프라 구축 등의 방안을 제시했다.

윤 이사장은 “지속 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을 위해서는 활발한 금융지원을 위한 인프라 구축이 필수적이다”며 “사회적 금융 활성화를 위해 신보가 할 수 있는 다양한 역할을 적극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사회적경제 내일을 열다’라는 주제로 고용노동부, 행정안전부 등 13개 정부 부처와 대구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구 EXCO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제빵 기술을 교육하는 ‘앨리롤하우스’, 버려진 가구를 재활용해 목재 소품을 만드는 ‘끌과 망치 이야기’, 지능형 led 전원변환장치를 개발해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코러싱’, 장애인을 고용해 CCTV등 통신장비를 제조하는 ‘비알인포텍’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적가치를 실현해가고 있는 사회적기업이 부스를 열었고 신보는 상담 부스 운영, 지원제도 및 우수사례 소개, 기업체 대표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등을 진행했다.

한편 신보는 전국에 8개의 사회적경제 전담팀을 설치해 올해 상반기 사회적경제기업에 515억원의 보증을 지원했고 2022년까지 총 5000억원의 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며 사회적금융 담당기관이 공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기업 평가모형’ 개발에 착수했다.

NSP통신/NSP TV 맹지선 기자, jees6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