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H공사, 청년 국제교류 복합주거시설 설립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맹지선 기자, 2018-07-19 11:18 KRD7
#서울주택도시공사 #청년국제교류복합주거시설 #구로구 #UN해비타트

국제기구 취업 희망 청년들에게 공공임대주택 제공

NSP통신-(왼쪽부터) 더글라스 라간 유엔 해비타트 청년 책임자, 이성 구로구청장, 김세용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주택도시공사)
(왼쪽부터) 더글라스 라간 유엔 해비타트 청년 책임자, 이성 구로구청장, 김세용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NSP통신) 맹지선 기자 =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18일 구로구, UN해비타트와 국제기구 취업 희망 청년들에게 공공임대주택을 제공하는 ‘청년 국제교류 복합주거시설 설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사는 협약을 통해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글로벌 인재로 육성해 국제기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형태의 맞춤형 임대주택 사업모델인 ‘UN 챌린지 빌리지(UN Challenge Village)사업’을 마련하고 구로구, UN해비타트와 공동추진한다.

이로써 유엔 등 국제기구에 취업을 원하는 젊은이들에게 공공임대주택을 제공하고 국제기구 취업에 필요한 전문교육 및 국제교류와 취업까지 안내하는 ‘청년 국제교류 복합주거시설’이 서울 구로구에 들어선다.

G03-8236672469

공사는 청년 창업인을 위한 도전숙(도전하는 사람들의 꿈을 응원하는 집이란 뜻으로 청년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업무와 거주가 어우러진 맞춤형 임대주택) 제도를 활용해 청년 주거 공간을 마련하고 구로구는 입주자 선정에 관한 업무와 국제교류에 필요한 국제회의실 등을 설치, 운영을 맡고 UN 해비타트는 입주자를 대상으로 교육 및 취업, 창업 지원을 담당한다.

서울주택도시공사 김세용 사장은 “이번 3자 협약은 관련기관이 협력해 청년들에게 일자리 및 주거 플랫폼을 동시에 제공할 뿐만 아니라 취업기회를 UN 산하기구를 비롯한 국제사회로 넓혔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UN해비타트(UN-HABITAT, United Nations Human Settlements Programme)는 개발도상국의 주거 환경 개선과 도시 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하는 UN 산하기구다.

NSP통신/NSP TV 맹지선 기자, jees6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