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H, 신혼희망타운 보육환경 초점…특화형 단지로 조성

NSP통신, 맹지선 기자, 2018-07-19 17:50 KRD7
#한국토지주택공사 #LH #신혼희망타운 #보육환경 #특화형단지
NSP통신-도시건축통합설계 예시 (LH)
도시건축통합설계 예시 (LH)

(서울=NSP통신) 맹지선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신혼희망타운을 보육환경에 초점을 맞춘 특화형 단지로 조성할 예정이다.

김한섭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신혼부부의 주거문제 뿐 아니라 보육 문제를 덜어주는 신혼희망타운을 만들기 위해 특화전략을 도입하게 되었다”며 “품질 좋은 신혼희망타운을 공급하면 LH 공공분양주택이 국민에게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서고 LH의 주력사업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H는 지난 5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신혼부부‧청년 주거지원 방안’ 발표함에 따라 신혼부부 맞춤형 설계특화전략을 마련했으며 이를 연내 입주자 모집 예정인 위례신도시(508세대)와 평택고덕신도시(891세대) 신혼희망타운에 적용한다.

G03-8236672469

주요 계획은 실내놀이터, 주거시설 및 서비스 제공하는 ‘그로잉센터(Growing Center)’와 전문 코디네이터 운영, 아이의 성장에 맞춰 변화하는 다기능 알파룸과 가변형 설계, 친환경 주택 등이다.

NSP통신- (LH)
(LH)

한편 아직 지구계획이 확정되지 않은 신규택지에 신혼희망타운을 건설할 경우에는 기존 블록 단위의 정형화된 계획에서 탈피하기 위해 도시차원의 도시건축통합설계를 도입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맹지선 기자, jees6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