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컨콜

엔씨 “연내 블소2 국내 출시·리니지2M 해외진출 목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5-12 10:42 KRD2
#엔씨소프트(036570) #블소2 #리니지2M해외진출 #프로젝트TL #코로나

프로젝트TL 내년 출시확률 높아…코로나 여파 국내 중립적·유럽과 일본은 매출 상승

NSP통신- (이복현 기자)
(이복현 기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엔씨소프트가 12일 실적발표와 함께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차기작 블레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의 출시 시기를 연내로 잡고 있다고 밝혔다.

윤 CFO는 “연내 블소2 국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다만 한창 개발중이라 정확한 출시 시기를 말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3분기보다는 4분기에 더 가깝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G03-8236672469

또 “블소2는 처음부터 글로벌시장에 맞춰 개발하고 있다”는 입장을 피력하기도 했다.

리니지2M의 해외진출 시기도 연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윤 CFO는 “연내 리니지2M의 해외 진출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며 “아시아 시장을 우선 진행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내부적으로 목표는 있지만 정확한 시기는 밝히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국내 리니지2M의 매출은 연말까지 안정적 매출 곡선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트리플A 대작게임인 ‘프로젝트TL’에 관해서는 “올해 하반기 테스트할 예정으로 내년 중에는 출시할 확률이 높다”고 예측했다. 플랫폼은 내부의 전략적인 면과 콘솔 플랫폼사업자와의 협의 등을 고려해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윤 CFO는 코로나19와 관련 “내부적으로 영향이 있을지 분석해보고 있지만 결론적으로 말할 시기는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내 상황은 트래픽이나 ARPU 등 직접적인 영향은 뉴트롤(중립적이다)하다”며 “가장 영향은 미치는 것은 업데이트나 이벤트 등 콘텐츠”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유럽, 일본 등은 큰 매출 증가를 보고 있다”며 “저희도 분석을 해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