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장운 작가, 월간 문학세계에 ‘작가수업’ 매달 연재...1년 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6-15 19:03 KRD7
#김장운 #작가 #월간 문학세계 #차범석 #윤금이
NSP통신-한국현대문화포럼 중앙회장 김장운 작가
한국현대문화포럼 중앙회장 김장운 작가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장운 작가가 종합문예지 월간 문학세계에 ‘극작가 겸 소설가 김장운의 작가수업’ 제목으로 1년간 12회 특집을 연재한다.

김 작가는 “우리는 언제부터인지 스승을 잃어버린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며 “ 스승이 거추장스러워진 영악함이 판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시대의 마지막 선비, 극작가 차범석을 살아생전 18년간 사사한 이야기, 창작희곡으로도 발표한 ‘작가수업’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연재를 쓰고자 한다”며 12회 특집 연재 배경을 설명했다.

G03-8236672469

또 김 작가는 “리얼리즘 대가 고 극작가 차범석 선생님의 18년간 도제제도로 작가수업과정, 25년간 고 윤금이 씨 25년간 무용극, 연극, 장편소설 집필 과정 등 밝힐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특히 김 작가는 “이번 특집연재를 통해 '예술은 무엇인가', '작가란 무엇인가', '작가는 어떻게 수업을 받는가'를 밝히겠다”면서 “연재의 기획 의도는 스승의 존재가 부재한 현실과 작가정신이 부재한 현실에 대한 통렬한 자기반성이며 대안이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김 작가는 문화체육관광부 인가 사단법인 한국현대문화포럼 중앙회장, 한국현대문화포럼 신춘문예, 한국현대문화포럼 문학상 심사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고 한국현대문화포럼은 작가와 극단 대표, 출판사 대표, 평론가, 피아니스트 등 문화예술인과 교수‧농민‧정치인‧언론인‧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의 구성원들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