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출입은행,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수출 중소·중견기업 지원

NSP통신, 안민지 기자, 2014-04-25 15:32 KRD7
#수출입은행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수출중소기업
NSP통신-사진 왼쪽부터 정재훈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 이덕훈 수은 행장.
사진 왼쪽부터 정재훈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 이덕훈 수은 행장.

(서울=NSP통신 안민지 기자) =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이덕훈, 이하 수은)은 24일 오후 여의도 본점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과 ‘수출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수출 중소·중견기업이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빨리 성장할 수 있도록 수은의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 프로그램’과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글로벌 전문기업 육성프로그램’ 등을 상호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우선 수은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글로벌 전문기업 육성프로그램’ 선정과정에 적극 참여하고 선정기업에 대해선 금리 우대와 대출한도 확대 등 각종 금융우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도 수은과 공동으로 수출 중소·중견기업 대상 ‘환위험관리설명회 및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수은의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 프로그램’에 비금융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덕훈 수은 행장은 이날 협약서에 서명한 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수은과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경험과 노하우가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해외진출 중소·중견기업에게 보다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수은은 올해 새로 도입한 ‘수출 실적 기반 장기 운영자금’과 ‘상생협력보증제도’를 통해 양질의 자금을 제공해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재훈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도 같은 자리에서 “성장성과 기술력을 갖춘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육성하는 한편, 중소·중견기업들이 해외시장 진출과정에서 겪고 있는 애로 사항을 제거하기 위해 중소·중견기업 지원기관과의 다양한 협력을 발굴․추진토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archive@nspna.com, 안민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