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CGV 스크린X, 미래부 ‘가상현실 5대선도 프로젝트’ 선정…150억원 내외 투자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6-07-29 16:46 KRD7
#CJ CGV(079160) #스크린X #가상현실 #5대선도프로젝트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CJ CGV는 자사가 개발한 스크린X가 미래창조과학부의 ‘가상현실 5대 선도 프로젝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스크린X에는 기술개발, 국내 콘텐츠, 해외 콘텐츠, 동반성장 분야에 2년 간 총 72억 원의 정부 예산이 지원은 물론 민관합동으로 150억 원 내외의 투자가 본격 이뤄진다.

이 예산은 모두 중소 참여기업들에게 배정된다. 주관사인 CJ CGV는 컨소시엄을 이룬 15개 중소 참여기업들과 함께 ‘스크린X’의 글로벌 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CJ CGV는 향후 2년간 다면 상영 기반의 대형 상영관의 제작-배포-상영-관리를 아우르는 글로벌 상용화 기술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원천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의도다. 이를 기반으로 컨소시엄 내 중소기업들과 함께 해외 전시회 참가, 로드쇼 개최 등 체계적인 협력 모델을 통해 해외 진출을 지원할 방침이다.

콘텐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 6편의 스크린X 애니메이션을 기획 개발하는 것을 시작으로 해외 메이저 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9편의 영화를 스크린X 버전으로 제작·개봉한다.

이 과정에서 다면 상영 콘텐츠의 양적·질적 확대를 꾀하고 미국과 중국 등 글로벌 시장으로 본격 진출도 모색할 예정이다.

CJ CGV는 이런 과정을 거쳐 ‘스크린X’를 2020년 글로벌 넘버원 특별관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안구철 CJ CGV 스크린X 사업 담당 상무는 “스크린X의 ‘가상현실5대 선도 프로젝트’ 선정은 정부, 민간, 학교 등을 아우르는 다면 상영 생태계 구축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스크린X 상영관과 전용 콘텐츠의 해외 수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국가 차원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