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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2019년 4Q 매출·영업이익 전년比 각각 34%·25%↑…리니지2M·리니지M 호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2-12 09:46 KRD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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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기준 매출 1조7012억 원, 영업이익 4790억 원, 당기순이익 3593억 원 기록…아이온2와 블레이드 & 소울2 개발중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가 2019년 4분기와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338억원, 영업이익 1412억원, 당기순이익은 542억 원이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34%, 25%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20% 하락했다.

이로써 연간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1조7012억원, 영업이익 4790억 원, 당기순이익 3593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1% 감소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2%, 15% 줄어든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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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3194억 원, 북미/유럽 926억원, 일본 566억원, 대만 351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975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9988억원, 리니지 1741억원, 리니지2 936억원, 아이온 460억원, 블레이드 & 소울 839억원, 길드워2 587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분기 모바일게임 매출은 리니지2M 출시 및 리니지M의 호조로 전분기대비 70% 증가한 3629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2M 매출인식은 판매금액의 20%를 다음분기로 이연된다.

연간 모바일게임 매출도 전년대비 9% 증가하며 전체 실적의 59%를 차지했다.

리니지는 지난해 3월 출시한 리마스터 업데이트로 전년 대비 16% 성장했다. 리니지2도 하반기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전년 대비 46%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엔씨는 리니지2M에 이어 출시할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2와 블레이드 & 소울 2 등을 개발 중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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