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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3Q 호실적…영업이익 역대 최대치 경신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11-14 06:13 KRD7
#그라비티 #3분기실적 #영업이익

3분기 매출 1318억원, 영업이익 344억원…5월 태국 지역 재론칭한 라그나로크 온라인, 7월 국내 론칭한 라그나로크 오리진 성과 반영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글로벌 게임기업 그라비티(NASDAQ:GRVY)가 2020년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그라비티의 2020년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3분기 영업이익은 344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36.0%, 전분기 대비 110.6% 상승했다. 영업이익이 300억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역대 최대치다.

같은 기간 매출은 1318억으로 전년동기 대비 69.9%, 전분기 대비 49% 상승하며 역대 분기 기준 두 번째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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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3분기 누적 매출과 영업이익은 모두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2020년 1~3분기 누적 매출은 2935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증가했고 같은 기간 누적 영업이익은 610억원으로 전년 대비 30.3% 증가했다.

전분기와 전년 대비 증가는 2020년 5월 28일에 재론칭한 태국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수익과 2020년 7월 7일 국내 론칭한 한국의 라그나로크 오리진 수익 때문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국내 론칭 직후 양대 마켓 게임 최고 매출 4위에 올랐으며 론칭 후 3개월 내내 구글 마켓 매출 순위 탑 10에 링크돼 국내 흥행에 성공했다. 이 게임은 2021년 상반기 일본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2020년 10월 15일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론칭한 Ragnarok X: Next Generation은 론칭 후 대만 지역 양대 마켓 인기 게임 1위와 최고 매출 1위에 올라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이 게임의 실적은 4분기에 반영될 예정이며 2021년 상반기 동남아시아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2020년 10월 14일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지역에 론칭한 더 라비린스 오브 라그나로크(The Labyrinth of Ragnarok)의 실적은 4분기에 반영될 예정이며 태국과 인도네시아 지역에 2020년 12월 목표로 론칭 준비 중이다.

모바일 게임 더 로스트메모리즈 : 발키리의 노래(The Lost Memories: 발키리의 노래)는 2021년 상반기 태국 지역에 론칭할 예정이며 MMORPG 모바일 게임 테라 클래식(Tera Clasic)을 일본 지역에 2021년 1월 론칭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그라비티의 일본 자회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 Gravity Game Arise)에서 퍼블리싱을 맡고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그라비티는 “하반기에는 게임 시장의 경쟁이 더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그라비티는 준비된 타이틀의 성공적인 론칭 및 서비스 지역 확대로 실적 호조를 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 밝혔다.

NSP통신- (그라비티)
(그라비티)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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