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앱투앱 결제 방식 파급 효과

NSP통신, 김태연 기자, 2017-08-17 07:15 KRD7
#카카오 뱅크

(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2018년 카카오 뱅크가 출시 예정인 앱투앱 결제(계좌간 이체 방식)방식은 기존의 VAN → PG → 신용카드사로 이어지는 결제 시장의 생태계에 큰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전망된다.

앱투앱은 중간 결제 유통 관계자를 모두 배제하여 가맹점들의 수수료 부담 감소와 더불어 남은 재원을 고객에게 돌려주겠다는 계획이다.

강력한 플랫폼을 바탕으로 축적되는 Big data는 결국 금융 비즈니스와 타겟 광고 마케팅으로 수익화(monetizing) 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이 부분은 카카오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 네이버의 경쟁력으로도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용카드 대란 및 미국 모기지 부실 사태 등 과거의 신용 버블은 모두 금융 상품 혁신에서 비롯됐다.

지난 몇 년간 가계 신용의 과잉 상태에서 탄생한 인터넷 전문은행에 대한 우려는 여기서 시작됐다.

김수현 신한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과거의 모든 위기는 자산의 부실이 아닌 대규모 자금 이탈(뱅크런)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며 “조달의 다변화가 필요해 보인다”고 분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