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디와이파워, 중국 굴삭기 시장 8월 두 배 성장

(입력) 2017-09-14 07:39:51 (수정)
(태그) #디와이파워
XMLYKR

(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중국 굴삭기 시장의 고공행진은 8월이 되어서도 계속되고 있다.

중국 현지 언론(Shanghai Daily)에 의하면 중국의 8월 굴삭기 판매량은 8714대로 지난해 8월 판매량 4370대에 비해 두 배 가량 늘어났다.

 

8714대의 굴삭기 판매량 중 중국 내수 판매량은 7952대로 지난해 대비 106.1% 늘어났고 중국외 수출 판매량은 757대로 49.6% 증가됐다.

8월까지 판매된 중국의 굴삭기 총 판매량은 9만1394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판매량 4만5471대와 비교해 100.1% 증가됐다.

현재 중국의 경제성장은 인프라투자에 의존되고 있다는 점에서 중국 굴삭기 시장의 성장세는 상당기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프라 투자를 계속 늘리지 않으면 중국의 부동산 시장 침체의 영향으로 경제성장률이 내려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러한 시장 흐름으로 중국에서 활동중인 200여개의 굴삭기 업체들의 판매량은 모두 두 배 가량 증가됐다.

디와이파워와 같은 제한된 경쟁구도를 갖고 있는 굴삭기 부품업체는 중국 굴삭기 시장성장의 수혜를 가장 크게 가져가고 있다.

세계 1위 굴삭기 기업 캐터필러의 월간 판매실적을 보았을 때 전세계 굴삭기 시장에서 중국만이 유일하게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을 비롯한 아태지역의 굴삭기 판매량은 올해 들어 매월 50% 수준의 높은 판매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반면 북미지역을 비롯한 나머지 전세계 지역에서는 굴삭기 판매 실적은 아직은 저조한 수준에 머물러 있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중국의 경제성장이 고정자산투자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는 점과 2011년 이후 5년만에 교체수요가 도래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중국 굴삭기 시장의 차별적 성장세는 상당기간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AD]corver

 

 

 

NSP리포트
더보기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금리 0.1% 인상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금리 0.1% 인상
주택금융공사(사장 김재천)는 장기 고정금리·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 금리
신용보증기금, 4268억규모 일자리플러스 유동화증권 발행
신용보증기금, 4268억규모 일자리플러스 유동화증권 발행
신용보증기금(이사장 황록, 이하 신보)은 중소‧중견기업의 신규자금 및 회사채 차환발행
BNK금융, 일반직 IT 등 5·6급 신입행원 채용
BNK금융, 일반직 IT 등 5·6급 신입행원 채용
BNK금융그룹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2017년 5·6급 신입행원을 채용한다. 채용부문은 일반
[AD]SPC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