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투어, 급격한 원화 가치 하락 출국수요 위축 요인

NSP통신, 김희진 기자, 2018-06-19 08:41 KRD7
#하나투어

(서울=NSP통신) 김희진 기자 = 하나투어의 주가는 6 월 18일 급락했다. 6 월 15일 원화가치가 크게 하락한 이후 18 일에도
원화가치 하락이 이어지며 투자심리가 위축된 것이 가장 큰 원인이다.

여기에 오사카에서 발생한 규모 5.9 의 지진이 여행 수요 위축에 대한 우려를 확대한 것으로 보인다.

향후 환율의 변동을 살펴보아야 할 것이나 현재까지의 현상으로는 주가 하락이 다소 과도해 보인다.

G03-8236672469

급격한 원화 가치 하락은 출국수요 위축 요인이기는 하다.

출국수요는 일시적으로 전염병 및 자연재해, 지정학적 리스크 등이 수요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기간을 제외하고 원화가치 변화에 민감하다. 다만 원화 가치가 현수준에서 급격한 추가 하락만 없다면 출국수요 증가율 둔화에 대한 우려를 과도하게 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손윤경 SK증권 애널리스트는 “오사카 지역이 관광이 꺼려지더라도 일본내에서도 다른 지역으로 관광지를 변경하여 갈 수 있는 대안이 많고 최근 중국과의 관계가 개선되며 중국으로의 출국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여행의 특성이 다소 다르지만 단거리 여행지로 중국이 일본의 대안 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희진 기자, ang09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