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세틀뱅크, 코레일페이 코로나19 영향 축소 이후 본격적으로 매출에 기여할 전망

NSP통신, 김하연 기자, 2020-04-22 08:00 KRD7
#세틀뱅크(234340) #간편현금결제 #코레일페이 #코로나19 #해외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세틀뱅크(234340)는 간편현금결제 글로벌화를 위해 국내와 문화가 유사하고 잠재성이 큰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해외진출을 추진 중이다.

지난 2월에는 알리페이, 위챗페이 등 글로벌 페이사들의 전자결제 서비스 공급사인 MC페이먼트와, 그리고 4월에는 아시아 최대 전자결제 서비스 공급업체인 아시아페이와 MOU를 체결해 범아시아 결제 네트워크 구축의 기반을 마련했다.

세틀뱅크는 현지 결제 인프라를 활용해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스리랑카, 베트남 등에서 해외 가맹점 대상 크로스보더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초기에는 아웃바운드 중심이며, 현지 결제사와 가맹점 수수료를 나눠 갖고 환전 등 부가서비스까지 더해지기 때문에 수익성은 국내 간편현금결제 부문보다 높을 것이다.

간편현금결제의 고객으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 주요 페이사들을 두고 있으며 현재도 유통사와 신선식품업체의 페이 출시 경쟁이 지속되고 있어 향후 신규 가맹점 확대를 통한 매출 증가는 지속될 것이다.

정인묵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특히 지난 2월 출시한 코레일페이는 코레일 여객사업의 일평균 매출이 66억원에 달하는 점을 감안했을 때 코로나19 영향이 축소된 이후부터는 본격적으로 매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