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컴, 클라우드 사업 본격화…‘넷피아 24’ 서비스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3-31 16:31 KRD2
#한글과컴퓨터(030520) #넷피아 24 #클라우드 오피스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한글과컴퓨터가 인터넷 접속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한글과컴퓨터는 31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서 ‘넷피스24’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 사업은 한컴이 최근 클라우드 사업 추진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 ‘한컴커뮤니케이션’이 맡게 된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넷피스 24는 한컴의 모든 제품을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결합한 서비스이자 한컴의 미래전략으로 제시하는 첫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NSP통신-한글과컴퓨터가 31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서 넷피스24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한글과컴퓨터가 31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서 ‘넷피스24’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한컴이 새롭게 선보이는 넷피스 24는 인터넷에 접속만 돼 있으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오피스 서비스다. 계정만 있으면 데스크탑, 태블릿, 스마트폰 등 기기의 종류나 운영체제(OS), 대수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설치 및 다운로드 없이 별도의 설치와 다운로드도 필요없으며, 웹오피스와 모바일용 오피스뿐 아니라 이미지편집 소프트웨어도 함께 제공한다.

G03-8236672469

넷피스 24의 주요 서비스는 △문서 보기·편집·저장이 가능한 ‘한컴 씽크프리 웹오피스’ △데스크탑과 모바일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 2014 VP’ △이미지편집 소프트웨어 ‘이지포토 3 VP’다.

특히 한컴 씽크프리 웹오피스는 웹에서 한글 및 한컴오피스 문서작성은 물론 MS오피스와의 호환성도 뛰어나다. 문서의 실시간 동시편집으로 효율적인 협동 작업도 가능하며, 구글 드라이브 등 유명 클라우드 서비스와도 손쉽게 연동할 수 있다.

아울러 한컴은 넷피스24 출시에 발맞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고객사의 환경에 맞춰 보안을 강화한 구축형(on-premise) 클라우드를 통해 글로벌 기업간거래(B2B) 고객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구축형 클라우드 서비스는 기업 내에서 데이터 유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말한다.

이외에도 한컴은 향후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한 통·번역 사업 등 새로운 서비스와 넷피스24를 연동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하려는 국내외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넷피스24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문서자원 및 이미지 콘텐츠 거래를 위한 오픈마켓도 추가할 계획이다.

또 넷피스 24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고 협업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를 연계, 이를 위한 관련 기업 투자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이 대표는 “유연한 대응과 탄탄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세계 사용자 요구를 만족시킬 것”이라며 “글로벌 오피스와 웹오피스를 토대로 오피스의 한계를 뛰어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컴은 ‘넷피스 24’ 출시를 기념해 6개월간 넷피스24의 유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는 웹오피스는 물론 데스크탑 및 모바일에 최적화된 오피스 소프트웨어와 앱을 모두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