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마트, 국내 종자 경쟁력 강화 나서…신품종 배추 계약 재배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9-04 11:45 KRD2
#이마트(139480) #신품종 배추 #국산의 힘 #농촌진흥청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마트가 국내 종자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품종 배추 재배에 나선다.

이마트는 ‘국산의 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신품종 배추를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국산의 힘 프로젝트는 국내에서 생산한 우수 농·축·수산물을 이마트가 발굴해 품질 강화와 판로 확대,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앞서 이마트는 이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난 6월 농진청과 ‘국내 우수 종자 개발 및 보급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G03-8236672469

일반적으로 신품종 농산물의 경우 종자 개발 이후에도 재배와 판매 등 시장 정착까지 2~3년의 기간이 소요되지만 농가와의 직접 계약으로 개발 1년만에 판매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마트가 이번에 계약 재배하는 신품종 배추는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품종으로 현대인 소비 성향을 반영해 성분과 크기 등 경쟁력을 높인 품종이다.

항암 효과가 있는 것 알려진 글루코시놀레이트의 함량을 3배 높인 기능성 배추를 비롯해 1~2인 가족용 소형배추, 재배 기간을 단축시킨 텃밭용 배추, 뿌리까지 먹을 수 있는 배추 2종 등 총 5종이다. 오는 11월 김장철에 맞춰 이마트 매장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이마트가 계약 재배하는 신품종 배추는 전남 영광 일대에서 재배된다. 이마트는 성공적인 배추 재배를 위해 4일 최성재 이마트 식품본부장 등 주요 임원 20여명과 이준원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 고관달 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 등이 배추 모종 심기에 직접 참석해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성재 이마트 식품본부장은 “국산의 힘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난 7월 국산 종자 양파를 계약재배 해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경쟁력을 높인 신품종 배추를 상품화하기 위해 이마트가 직접 품종을 선택해 계약 재배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수입 종자를 대체하는 국산 종자 상품과 소비가 많은 국산 상품의 신품종 등 국산 종자 저변 확대를 위한 판로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