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중공업, 건설장비 원격제어…하이메이트2.0개발 3월 출시

NSP통신, 김용환 기자, 2017-01-10 16:53 KRD7
#현대중공업(009540) #건설장비원격제어 #하이메이트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현대중공업은 최근 차세대 건설장비 원격관리시스템인 하이메이트(Hi-Mate)2.0을 개발하고 오는 3월 신규 시스템을 탑재한 건설장비를 출시한다.

이번에 개발한 하이메이트 2.0은 웹사이트를 통해 장비 가동상태 조회 및 분석은 물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거리에 제한 없이 어디서든 건설장비의 엔진과 공조장치 등을 제어할 수 있다.

하이메이트는 위성과 모바일 통신망을 활용해 건설장비의 가동 상태와 위치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관련 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시스템으로 굴삭기와 휠로더, 지게차에 적용해 운영 효율을 높이는 역할을 해왔다.

G03-8236672469

이번에 개발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운전자가 직접 탑승하지 않고도 여러 대의 장비를 한번에 가동시키고 실내 온도까지 조절할 수 있어 겨울철 장비 예열 등으로 장시간 소요되던 작업 준비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또한 하이메이트 2.0은 연료잔량을 비롯해 가동률, 부품 교환 주기 등의 분석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디자인을 대폭 개선하고 무선 업데이트 기능도 추가했으며 향후 빅데이터를 활용한 예방 진단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중공업은 이달부터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하이메이트 2.0’의 실증 테스트에 착수했다.

현재 하이메이트는 전 세계 10만여대 장비의 엔진, 유압 장치 등을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사용자에게 이상 여부와 적정 부품 교체시기를 알려줌으로써 유지보수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장비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용환 기자, newsdeal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