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조폐공사, 중소기업과 신기술 공개 확대·해외 공동진출 추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6-20 14:39 KRD7
#조폐공사 #중소기업 #동방성장
NSP통신-2018년도 동반성장기업협의회 회의 모습 (조폐공사)
2018년도 동반성장기업협의회 회의 모습 (조폐공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 이하 조폐공사)가 협력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신기술 공개를 확대하고 해외 공동 진출도 추진한다.

조폐공사는 20일 협력 중소기업을 초청, 대전 본사에서 2018년도 동반성장기업협의회 상반기 정기총회를 열고 이 같은 동반성장 추진계획을 밝혔다.

조폐공사는 협력 중소기업과의 정기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파트너십 강화 및 상생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8월 공사와 협력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동반성장기업협의회를 설립·운영중이다.

G03-8236672469

나노씨엠에스, 무궁화앨앤비, 덕수산업 등 22개 협력 중소기업 대표들이 참여한 이날 총회에서 조폐공사는 신기술 공유 확대, 해외시장 공동 진출 등의 내용을 담은 ‘2018년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조폐공사는 하반기에 ‘신기술 나눔 설명회’를 개최, 조폐공사가 개발하거나 보유중인 첨단 위변조방지 기술을 공개해 중소기업의 경영을 도울 방침이며 또 조폐공사가 가진 브랜드 파워와 공신력을 활용, 중소기업과 함께 해외 시장 개척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조폐공사는 이와 함께 ▲협력 중소기업의 품질 경쟁력 제고를 위한 워크숍 개최 및 상생협력 품질 분임조 확대 ▲‘상생협력펀드’ 조성 ▲협력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중소기업지원단 확대 운영 ▲중소기업 제품 구매 확대 ▲조폐공사 CEO(최고경영자)가 협력 중소기업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윈윈 데이’ 운영 ▲‘동반성장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상생협력펀드는 조폐공사가 협력업체 지원을 위해 KEB하나은행과 공동으로 조성한 펀드로 펀드에서 발생한 이자를 활용해 중소기업 대출 이자를 감면해주고 있고 조폐공사 협력업체라면 기업당 최대 2억 원까지 최고 1.32%포인트 낮은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다.

NSP통신-조폐공사 동반성장기업협의회 개최 기념사진 (조폐공사)
조폐공사 동반성장기업협의회 개최 기념사진 (조폐공사)

한편 공사 및 협력 중소기업 임직원들은 총회에 이어 합동 교육으로 ‘성과공유 아카데미’를 수강했고 정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 재단은 성과공유제의 의의, 절차, 실행 기업사례 등을 소개하고 성과공유제의 참여를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