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기아차, ‘생산개발본부 신 제조기술 전시회’ 성료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10-18 10:22 KRD7
#현대차(005380) #기아차 #생산개발본부 신 제조기술 전시회 #서보신
NSP통신-전시회를 관람 중인 관계자들의 모습 (현대차)
전시회를 관람 중인 관계자들의 모습 (현대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현대차(005380)와 기아차가 신 제조기술의 공유를 통한 개방형 혁신에 앞장선다.

현대·기아차는 의왕연구소 생산기술연구개발동에서 그룹사 임직원, 380개의 1차 부품협력사 임직원 등 약 4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5일부터 4일간 개최된 ‘2019 생산개발본부 신 제조기술 전시회’를 18일 오후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전시회는 2019년 한 해 동안 추진된 생산기술과 R&D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현대·기아차와 그룹사, 사외 파트너 등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함께 이끌어나가자는 취지로 실시된 신기술 공유 행사다.

G03-8236672469

행사 첫날인 15일 현대·기아차 생산품질담당 서보신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동차, 전자, 통신, 문화 등 각 산업의 경계가 없어지는 초경쟁의 시대에는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상시적이고 창조적인 혁신이 필요하다”며 “이러한 엄청난 변화의 시기에는 개방형 혁신을 통해 내부뿐만 아니라 사외 파트너들과 협업하여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것이 필수적이다”고 말했다.

이번 ‘ME:WEek 2019’에서는 현대·기아차의 신 제조기술뿐만 아니라 ▲현대차그룹 그룹사의 신기술 ▲사물인터넷(IoT)∙인공지능(AI)∙자율주행 분야 국내 스타트업의 신기술이 함께 전시됐고, 더하여 사외 전문기업의 신기술 세미나가 진행됐다.

또 이번 행사에서는 현대·기아차 및 그룹사 임직원은 물론, 현대·기아차의 신 제조기술을 수평적으로 전개할 수 있는 1차 부품협력사의 임직원, 국내 대학 교수 및 연구원 등에게도 참관 기회가 제공됐다.

이를 통해 현대·기아차는 사외 파트너들과의 장기적인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나아가 국내 제조업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P통신-현대·기아차의 완성차 자동검사 기술
현대·기아차의 완성차 자동검사 기술
NSP통신-현대·기아차의 완성차 무인 이송을 위한 자율주행 키트 (현대차)
현대·기아차의 완성차 무인 이송을 위한 자율주행 키트 (현대차)

한편 현대·기아차는 이번 전시회를 기점으로 제조기술 분야에서도 사외 파트너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