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프로야구 개막, 연계 상품‧이벤트 관심↑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5-04 18:41 KRD8
#기업은행(024110) #BNK부산은행 #현대카드 #애큐온 #웰컴저축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4일 금융업계는 기업은행과 현대카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이벤트를 시작했다.

부산은행과 애큐온 캐피탈‧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은 한국 프로야구(KBO)개막을 앞두고 관련 상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4월줄 소비자물가가 전월비 0.9%p 하락했다. 이는 국제유가 급락,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분석됐다.

G03-8236672469

○ …부산은행, 청소년 후불교통 체크카드 출시=부산은행은 만12세부터 17세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후불교통 체크카드를 발급한다.

발급을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이 영업점에 내점해 신청해야하며 카드에 입력된 생년월일 정보에 따라 어린이·청소년 요금이 차등 적용된다.

부산은행은 청소년 후불교통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말까지 편의점 모바일상품권(3000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상은 청소년 전용 ‘캡틴통장’과 ‘청소년 후불교통 체크카드’에 동시 가입하는 선착순 5000명이다. 기존 캡틴통장 이용고객은 청소년 후불교통 체크카드만 발행해도 대상에 포함된다.

○ …기업은행‧현대카드 ‘가정의 달’ 이벤트 진행=가정의 달인 5월이 시작되며 금융권에서는 관련 이벤트를 시작했다.

IBK기업은행은 ‘IBK 디데이통장(단기중금채)’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부부의날 그리고 이벤트 종료일인 31일에 각 100명씩을 추첨해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카드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온라인으로 선물을 구매하고 집에서 여가나 요리 등의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언택트‧근거리 쇼핑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 …프로야구 개막, 연계 상품‧이벤트 관심↑=한국 프로야구(KBO) 개막을 앞두고 금융권에서는 야구 관련 상품, 이벤트 등의 관심이 높아졌다.

부산은행은 앞서 출시했던 ‘가을야구정기예금’의 한도가 모두 소진됨에 따라 3000억원을 추가 판매한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두산베어스와 ‘2020년 애큐온-두산베어스 스포츠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간다.

또한 웰컴저축은행은 프로야구 리그 개막에 맞춰 프로야구 선수 평가 시스템인 ‘웰뱅톱랭킹’과 연계해 당첨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야구팬 고객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4월중 소비자물가, 전월비 0.9%p↓=한국은행이 발표한 ‘최근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4월중 소비자물가 상승률(전년동기대비)은 0.1%로 전월(1.0%) 대비 0.9%p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은은 국제유가 급락의 영향이 파급되는 가운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서비스를 중심으로 수요가 둔화되고 고교무상교육이 확대 시행된 데 주로 기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지난해 10월 이후 점차 높아져 지난 1월중 1.5%를 기록했으나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한 2월 이후 하락세로 전환했다고 설명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