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KB국민은행, 약 125만 시간 업무 경감…업무혁신사업 확대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5-11 18:38 KRD8
#KB국민은행 #SC제일은행 #산업은행 #무역협회 #신한금융투자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1일 금융업계는 KB국민은행이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를 구현하며 약 125만 시간의 업무량을 경감했다.

SC제일은행은 연 5.7% 상당의 페이코 포인트를 추가지급하는 6개월 만기 특판적금을 출시했으며 산업은행과 무역협회는 스타트업과 대기업의 협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는 특정 조건을 달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종합소득세와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

G03-8236672469

○ …KB국민은행, 약 125만 시간 업무 경감…업무혁신사업 확대=KB국민은행은 업무 효율성 개선과 핵심업무 집중을 위해 은행 내 183개 업무에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통한 업무 자동화를 구현했다. 이를 통해 본부부서는 약 47만 시간, 영업점은 약 78만 시간의 업무량이 경감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직원의 워라밸과 조직 전체의 업무 효율화를 촉진하고 질적 생산성을 향상시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지속적으로 업무 혁신사업을 확대해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 …SC제일은행, 6개월 특판적금 ‘연 5.7% 페이코포인트’ 지급=SC제일은행은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PAYCO) 앱에서 적금 가입 희망자 사전 응모를 받는다. 응모자들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페이코 앱을 통해 ‘퍼스트가계적금’에 가입할 수 있으며 만기 시 페이코 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 적금은 6개월 만기 정기적립식 상품으로 월 최대 10만원까지 가입‧적립이 가능하며 금리는 연 1.3%(세전)이다. 여기에 SC제일은행 마케팅활용에 동의한 고객은 금리에 더해 연 5.7% 상당의 페이코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 …신한금투, 종합소득세‧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대행 실시=신한금융투자는 종합소득세,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를 해야 하는 고객에게 ‘종합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와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를 오는 22일까지 제공한다.

‘종합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는 당사 프리미어 등급 고객 중 금융소득종합과세 신고 대상자,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는 당사 해외주식 거래고객 중 양도차익 250만원 초과자를 대상으로 신청 가능하다.

○ …산업은행·무역협회 페어 개최…대기업-스타트업 협력 지원=산업은행과 무역협회는 6월 23일과 24일 코엑스에서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 라이즈 2020, 서울’을 개최한다. 이를 통해 벤처·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국내외 대·중견기업 및 투자자들과의 현장상담 신청을 접수하고 사업협력과 투자유치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국내 대·중견기업과 다수 해외 대기업이 참여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스타트업의 사업협력·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협업을 통한 개방형 혁신을 모색해 신성장동력 발굴,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