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금융그룹, ‘긴급재난지원금’ 자발적 기부 행렬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5-13 17:52 KRD8
#BNK금융지주(138930) #NH농협은행 #우리금융지주 #신한지주 #카카오페이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3일 금융업계는 그룹사 임원진들의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행렬이 이어졌다. 금융 그룹사들은 다른 직원들도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민간‧금융기관 모바일 전자고지’가 ICT(정보통신기술) 승인을 받으며 서비스를 확대한다.

농협은행과 농협카드는 농가 지원활동으로 각 자매결연마을을 방문해 일손을 도왔고 신한카드는 3번째로 진행하는 언택트 공연 ‘디지털 스테이지3’을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진행한다.

G03-8236672469

○ …금융그룹, ‘긴급재난지원금’ 자발적 기부 행렬=우리금융, BNK금융, 신한금융 임원들이 재난지원금 전액기부에 참여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한 자발적 기부에 이어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위한 기부문화 조성에도 힘쓰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계열사별 특성을 살린 코로나19 지원 방안을 마련해 지속적으로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지원을 해나갈 전망이다.

○ …NH농협은행‧카드, 자매결연마을 일손돕기 실시=NH농협은행은 장승현 수석부행장과 디지털금융부문‧강원영업본부‧춘천시지부‧동춘천농협 임직원들은 자매결연마을인 강원도 춘천시 구암마을을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어 NH농협카드 카드기획부 임직원 20여명은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에 위치한 고추 농가를 방문해 고추 모종 심기, 밭 주변 야생동물 침입 방지망 설치 등의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하고 농가 생산물 소비촉진에 보탬이 되기 위해 쌀 200kg을 구입했다.

이번 농촌일손돕기는 코로나19 여파로 일손부족 문제를 겪고 있는 자매결연마을 농가를 지원함으로써 상생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NH농협은 고령화 등으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수시로 전개하고 있다.

○ …카카오페이, ‘모바일 전자고지’ 임시허가 승인=카카오페이에서 지난 1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청한 ‘민간‧금융기관 모바일 전자고지’가 ICT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받았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승인을 시작으로 전자고지 서비스를 확대하며 서비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행정‧공공기관 안내문부터 민간‧금융기관 중요문서까지 카카오페이 내문서함으로 수신 및 열람이 가능해진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2월 행정‧공공기관 대상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에 대한 임시허가를 부여 받아 관련 안내문을 전자문서로 제공하고 있다.

○ …신한카드 언택트 공연 ‘디지털 스테이지3’…서울문화재단과 함께 진행=신한카드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 예술단체의 공연기회 확대, 온라인 진출 활성화를 돕기 위해 런칭한 디지털 스테이지의 3번째 무대로 타악기 연주자 김소라의 ‘랜드스케이프’ 공연이 선정됐다.

이번 스테이지부터는 총 4개의 공연이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진행한다. 이를 위해 서울문화재단은 참여단체 모집 및 선정 절차를 맡고 신한카드는 공연장 대관 및 무대 장비 대여, 온라인 콘텐츠 제작·송출을 지원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