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윤종원 기업은행장, 8일 디스커버리펀드 투자자 면담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6-04 19:26 KRD8
#윤종원 #기업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4일 금융업계는 신한은행과 하나은행은 ‘글로벌 경쟁력 제고’ 업무협약 이후 첫 협업으로 아프리카 수출입은행과 신디케이션론 참여 약정을 체결했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오는 8일 디스커버리펀드 투자자들과 면담을 통해 투자자들의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국민은행은 고객과 함께 참여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농협은행 콜센터는 10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

G03-8236672469

○ …신한은행‧하나은행, ‘글로벌 업무협약’ 이후 첫 약정 체결=신한은행과 하나은행은 함께 10억불(한화 약 1조2195억원) 규모의 아프리카 수출입은행(Afrexim Bank) 신디케이션론에 참여하는 금융약정을 체결했다.

아프리카 수출입은행은 아프리카 대륙 무역금융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UN산하 다국적 금융기관으로 아프리카 54개국 중 51개국이 회원국 또는 주주로 참여하고 있으며 회원국 중앙은행 및 국영상업은행을 대상으로 무역진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관련 외화 유동성을 지원하는 금융기관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금융과 하나금융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첫 번째 협업으로 향후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아프리카 금융시장에서의 공동 영업을 심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윤종원 기업은행장, 8일 디스커버리펀드 투자자 면담=윤종원 기업은행장은 지난 1일 디스커버리 사모펀드 투자자 대표단이 요구한 면담을 오는 8일 진행할 예정이다.

윤 행장은 “그동안 전무이사를 중심으로 ‘투자상품 전행 대응 TFT’를 운영해 왔지만 6월 예정된 이사회 이전에 투자자들의 목소리를 듣는 것도 필요하다고 판단해서 면담 요청에 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고객과 친환경 캠페인 실시=KB국민은행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의 일환으로 ‘고객과 함께하는 KB그린웨이브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종이통장 미발행 고객에게 경품 제공, 전기를 아껴 얻은 수익금은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기부, 은행과 임직원들의 일회용품 및 소모품 줄이기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 …NH농협은행, ‘10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NH농협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실시한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에서 ‘10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는 신규 상담사는 연간 160시간, 기존 상담사는 연간 120시간 이상의 집중 교육으로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반의 ‘상담품질 전수평가 장치’로 통화 내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콜센터 AI시스템’을 활용해 신속·정확한 고품질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객불만제로회의’를 매월 실시해 고객 제안을 검토하고 개선안을 실무에 반영하는 등 고객 중심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