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소진공,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 참여 조합 모집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3-17 07:21 KRD7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진공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

라이브커머스 지원부터 박람회 입점, O2O연계지원 등 협동조합 판로개척 지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은 3월 17일부터 3월 31일까지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에 참여할 협동조합을 모집한다.

NSP통신- (소진공)
(소진공)

동 사업은 유통플랫폼·박람회 등을 활용해 소상공인협동조합들의 판로 진출을 돕고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비대면·온라인 진출 강화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전년(4곳) 대비 4곳 추가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며 O2O 연계지원을 통해 협동조합의 온·오프라인 판로지원을 동시에 지원하여 경쟁력과 매출향상에 이바지 할 계획이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판로지원 사업은 소상공인 협동조합의 온·오프라인 경쟁력을 키울 뿐 아니라 해외로 유통채널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므로 협동조합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소진공)
(소진공)

한편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누어 지원한다. 온라인은 인큐베이팅과 전용 기획전 입점 및 라이브커머스를 지원하고 오프라인은 유명박람회 입점, 바이어상담회 및 O2O연계 등을 전액 국비로 지원한다.

G03-8236672469

인큐베이팅 지원에는 온라인 판매교육, 상품 큐레이션 등이 포함되며 온라인 전용 기획전에 참여할 경우 광고·판촉 프로모션을 지원받을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온라인 판로 사업 중 우수조합을 선정하여 유명 크리에이터를 활용해 라이브방송 진출을 돕는다.

오프라인에서는 유명박람회 참여 시 마케팅 및 판매 촉진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바이어 상담회에서는 바이어와의 교류·상담 등을 통해 해외 수출 계약 체결 등을 지원한다.

O2O연계지원은 현장스케치를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등 SNS 채널에 홍보하고, 우수조합 대상으로는 라이브커머스나 온라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올해 지원 규모는 온라인 100개 조합, 오프라인 400개 부스(100개 조합) 내외이다. 공동사업에 참여해 지원받은 이력이 있는 협동조합이면 신청 가능하다.

지난 한 해 온라인 100개 조합, 오프라인 375개 부스(98개 조합)를 지원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즉석조리식품을 주로 생산하는 A조합은 2019년도에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하며 온라인 플랫폼에 진출했고 현재 24개의 온라인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년 대비 매출액이 150% 이상 증가(2019년 5.5억→2020년 12억)했다.

모집기한은 3월 31일까지이며 신청자격 및 상세내용은 중소기업통합콜센터(1357) 또는 소상공인 협업 활성화 홈페이지 내 공모 현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