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입차협회, 팩트북 발간…업계 활동·정보 제공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3-24 11:20 KRD7
#수입차협회 #팩트북 #KAIDA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이하 수입차협회)는 KAIDA와 수입차업계의 현황과 관련 정보를 정리한 ‘KAIDA Factbook’을 발간했다.

르네 코네베아그(Rene Koneberg) 한국수입자동차협회 회장은 “법규를 포함한 수입차업계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정리한 KAIDA Factbook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협회는 수입차 시장에 방향성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한국 시장에 맞는 제품과 기술을 제공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AIDA Factbook은 KAIDA 및 수입차 업계의 활동과 정보를 제공하여 수입차 업계 및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됐으며 앞으로 매년 국ㆍ영문으로 발간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KAIDA Factbook은 책으로 제작돼 관련기관에 배포되며 KAIDA 웹사이트에서도 온라인으로 제공된다.

이번 KAIDA Factbook에는 KAIDA 조직소개, 자동차관련 정부정책 주요 이슈, 수입차 산업, 수입차 통계, 자동차관련 규제와 정책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한편 국내에서 수입차 시장이 개방된 1987년 이후 34년이 지났으며 그 동안 KAIDA와 수입차 업계는 양적, 질적 성장을 통해 현재에 이르렀다.

KAIDA는 그 동안의 성과와 현재의 수입차 업계 현황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해 업계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국내 자동차시장의 일원으로서 투명하고 객관적인 정보제공에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의지를 표명하고자 이번 자료를 준비하게됐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