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신입행원과 언택트 소통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3-25 15:10 KRD7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신입행원 #언택트
NSP통신-윤종원 기업은행장이 지난 24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신입행원들과 실시간 온라인 대화시간을 갖고 있는 모습 (IBK기업은행)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지난 24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신입행원들과 실시간 온라인 대화시간을 갖고 있는 모습 (IBK기업은행)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윤종원 IBK기업은행 은행장이 지난 24일 ‘언택트(Untact)’ 연수중인 신입행원들과 실시간 온라인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기업은행은 최근 기업들이 코로나19로 채용과 연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디지털, 글로벌, 고졸인재 등 분야별로 170여명의 신입행원을 채용하고 지난 2월부터 다음 주까지 6주간의 온라인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윤 행장은 기업은행의 소명과 비전, 10년 뒤 IBK의 모습 등을 설명하며 “위기 때 마다 중소기업을 돕는 국책은행 직원으로서 가져야 할 역량을 키울 것”을 당부했다.

G03-8236672469

이어 “돈을 벌기 위해 영화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영화를 만들기 위해 돈을 법니다”라는 월트 디즈니의 명언을 인용하며 “기업은행도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수익기반 유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윤 행장은 “앞으로의 인생여정에 대해 큰 그림을 그려볼 것”과 삶의 중심을 잡아주는 ‘좌우명’을 가져볼 것을 조언했다.

한편 윤 행장은 취임 후 전국 86개 영업점을 방문해 1900여명의 직원들을 만났으며 지난해 9월과 12월에는 신입행원 예비 지점장들과도 온라인 소통 시간을 갖는 등 현장경영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