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저축은행, ‘고객보호’로 고객과 ‘거리 좁히기’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9-18 17:21 KRD7
#JT저축은행 #유진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SBI저축은행 #금융사기예방
NSP통신-JT저축은행이 경기 성남에 위치한 본점영업점 고객의 이상 거래 징후를 포착해 보이스피싱 피해 사고를 사전 예방했다. 사진은 보이스피싱범이 JT저축은행 고객에게 보내온 범죄 행위 메시지를 일부 발췌. (JT저축은행)
JT저축은행이 경기 성남에 위치한 본점영업점 고객의 이상 거래 징후를 포착해 보이스피싱 피해 사고를 사전 예방했다. 사진은 보이스피싱범이 JT저축은행 고객에게 보내온 범죄 행위 메시지를 일부 발췌. (JT저축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코로나19 대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 연장으로 ‘비대면 추석 보내기’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고향을 방문하는 대신 자금을 송금하거나 선물로 마음을 전달하는 고객들을 위해 저축은행은 명절 특수를 노린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예방에 집중하고 있다.

JT저축은행은 보이스피싱 금융 범죄 예방을 통해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고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광주동부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수여한데 이어 고객의 이상 거래 징후를 포착해 금융 범죄 피해를 사전에 예방했다.

또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보이스피싱 사례 소개와 대처 방법을 안내하는 문자를 발송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 중이다. 특히 실제 보이스 피싱 범죄 조직이 보내온 자녀 사칭 사례를 공론화해 업계 전반의 금융 범죄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확대하며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G03-8236672469

JT친애저축은행은 ‘여신금융법(가칭) 위반 협박 보이스피싱’의 수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이미지를 제작해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띄우고 자사 사칭 불법 대출 영업 전화의 특징을 자세히 공지하고 있다.

앱(App) 고도화 등을 통해 금융사기 예방에 나서는 저축은행도 있다. SBI저축은행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출처가 불분명한 앱, 가짜 앱, 변조된 앱을 차단하는 보이스피싱 앱 탐지 솔루션 ‘페이크파인더’를 도입해 악성 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금융사고를 예방하고 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