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BNK부산은행, SGI서울보증과 ‘수출중소기업 위한 CGB 업무지원’ 협약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5-19 11:04 KRD7
#BNK금융지주(138930) #SGI서울보증 #수출중소기업 #CGB #구상보증보험
NSP통신-왼쪽부터 박정율 SGI서울보증 부산경남본부장, 이수찬 부산은행 여신영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NK부산은행)
왼쪽부터 박정율 SGI서울보증 부산경남본부장, 이수찬 부산은행 여신영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NK부산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BNK부산은행은 지난 18일 오후 본점에서 SGI서울보증과 지역 수출중소기업의 해외수주 활성화를 목적으로 ‘수출중소기업을 위한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부산은행은 SGI서울보증이 발급한 구상보증보험(Counter Guarantee Bond, 이하 CGB)를 담보로 해외계약을 체결한 수출중소기업에게 원활한 외화지급보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CGB란 담보력이 부족한 국내 수출중소기업이 은행 지급보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은행을 피보험자로 하는 보증상품이다.

G03-8236672469

국내 기업이 해외발주처와의 계약을 위해 SGI서울보증으로 CGB 발급을 요청하면, 심사를 거쳐 SGI서울보증은 부산은행 앞으로 CGB를 발급해 준다. 부산은행은 SGI서울보증이 발급한 CGB를 담보로 국내기업의 해외발주처에게 지급보증서를 발급해주는 프로세스다.

이수찬 부산은행 여신영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수출중소기업의 해외수주 확대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 수출입 중소기업의 지원을 위해 SGI서울보증과 다양한 협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