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H농협은행,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환경’ 구축 착수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6-29 17:03 KRD7
#NH농협은행 #디지털뱅킹 #데이터수집 #빅데이터 #인공지능
NSP통신-이상래 NH농협은행 부행장(사앞줄 왼쪽 여섯 번째)과 데이터사업부 직원들이 서울 서대문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열린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환경 구축 프로젝트 착수보고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했다. (NH농협은행)
이상래 NH농협은행 부행장(사앞줄 왼쪽 여섯 번째)과 데이터사업부 직원들이 서울 서대문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열린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환경 구축’ 프로젝트 착수보고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했다. (NH농협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NH농협은행은 29일 서울 서대문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데이터 실시간 수집 및부 분석환경 구축 프로젝트’ 착수보고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카드데이터, NH멤버스데이터는 물론, 마이데이터, 비대면 채널 로그데이터, 고객검색 키워드 등을 활용해 AI(인공지능)기반의 빅데이터 실시간 상품추천모형을 개발하는 것에 목표가 있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개인화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업계최초로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분석환경 구축을 통해 디지털뱅킹 시대에 맞는 기술을 활용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 대면/비대면 통합마케팅 실시, 미래예측 기반 의사결정 역량 강화로 신규 수익모델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