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협, 2022년 ‘대학생 인턴십’ 발대식 개최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7-01 08:49 KRD7
#신협중앙회 #대학생인턴십 #인턴 #취업준비생 #신협
NSP통신-2022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발대식에서 앞줄 왼쪽부터 안승용 공보팀장, 김용모 인재개발팀장, 어부바 마스코트, 김하늘 학생(신목신협), 강형민 경영지원본부장, 박찬희 학생(대전유성신협), 이진흥 경영전략팀장, 유상현 직원복지팀장 외 대학생 인턴 60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협중앙회)
2022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발대식에서 앞줄 왼쪽부터 안승용 공보팀장, 김용모 인재개발팀장, 어부바 마스코트, 김하늘 학생(신목신협), 강형민 경영지원본부장, 박찬희 학생(대전유성신협), 이진흥 경영전략팀장, 유상현 직원복지팀장 외 대학생 인턴 60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협중앙회)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협중앙회(이하 신협)가 지난달 30일 대전 서구 소재 신협중앙회 2층 대강당에서 2022년 ‘대학생 인턴십’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합격한 전국 약 60명의 대학생과 강형민 신협중앙회 경영지원본부장 등 신협 임직원들이 참여했으며 8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의 진행계획과 안내사항에 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신협은 대학생들에게 금융협동조합의 다양한 직무 경험 및 취업 지원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체험형 대학생 인턴십을 올해 처음 도입했다. 참여자는 약 2달간 여신, 수신, 조합원 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며 실무역량을 쌓게 된다.

G03-8236672469

이번 신협 대학생 인턴십 대표 박찬희 학생(대전유성신협)은 “인턴십 프로그램이 알차게 구성돼있어 금융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넓힐 기회가 될듯해 기대가 크고 60명의 인턴을 대표하는 만큼 인턴 생활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진흥 신협중앙회 경영전략팀장은 “미래 사회의 주역인 대학생들에게 글로벌 금융협동조합인 신협에서의 경험과 취업 지원의 기회를 제공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많은 인재가 지원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강형민 신협중앙회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 및 청년들이 신협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