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기보,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 우수기관 선정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11-21 14:47 KRD7
#기술보증기금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감사우수기관 #공공감사
NSP통신-장세홍 기술보증기금 감사(가운데), 장희철 기술보증기금 감사실장(왼쪽 첫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
장세홍 기술보증기금 감사(가운데), 장희철 기술보증기금 감사실장(왼쪽 첫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감사원이 발표한 자체감사활동 심사 결과에서 우수기관(A등급)으로 선정됐다.

자체감사활동 심사는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감사원이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준정부기관 등 669개 기관을 대상으로 감사인프라, 감사활동, 감사성과, 사후관리 등 4개 분야에 24개 심사지표를 적용하여 각 기관이 실시한 감사활동에 대하여 A등급부터 D등급까지 평가하는 제도다.

기보는 지난 1년간 ▲면책제도 활성화 ▲소통 확대 등 적극행정 지원을 강화하고 ▲디지털 포렌식 감사기법 도입 ▲비대면·디지털 감사체계 고도화 등 혁신적 감사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사전예방적 감사를 추진한 결과 심사 모든 분야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아 669개 기관 중 최고등급으로 평가받았다.

G03-8236672469

또 기보는 경제위기·고금리 등 어려운 대외환경에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위기 극복 지원을 위해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업무처리 할 수 있도록 ▲적극업무 면책제도를 확대 운영하고, 동시에 ▲휘슬센터(안심신고변호사) 운영 ▲AI(인공지능) 빅데이타 기반 상시모니터링시스템 고도화 등 내부통제역량 제고에도 함께 노력함으로써 업무에 대한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는 혁신 감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장세홍 기보 감사는 “기보는 사전예방 중심의 감사활동을 강화하고 적극행정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국민으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기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