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H농협은행, 디지털 기반 ARS 상담서비스 개시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11-22 09:35 KRD7
#NH농협은행 #ARS #전화자동응답시스템 #ARS상담 #디지털ARS

전화 상담 시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앱설치 없이 화면을 보며 업무가능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NH농협은행은 디지털 기반의 ARS(전화자동응답시스템) 상담시스템 ‘디지털 ARS’를 오픈했다.

디지털 ARS는 콜센터 전화상담시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앱(App) 설치 없이 모바일 웹을 통해 거래가 가능한 디지털 기반 ARS 상담시스템이다.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 농협은행 대표번호로 전화 발신을 하면 간편한 본인인증으로 사고신고, 조회, 제신고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기존의 ARS는 복잡한 음성 연결구조로 인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기까지 여러 연결 단계를 거치는 등의 제약이 있었다. 디지털 ARS를 통해 음성 안내나 상담사 연결을 기다릴 필요 없이 고객 스스로 화면을 보면서 업무 해결이 가능하다.

G03-8236672469

또 텔레뱅킹 고객 대상으로 ARS단계를 단축시켜주던 기존의 ‘보이는 ARS’ 서비스보다 한 단계 진화한 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은 “디지털 ARS를 통해 장시간 상담대기로 인한 고객 불편을 해소함과 동시에 청각·시각장애를 갖고 있는 고객의 서비스이용 접근성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