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물어보니

“카카오게임즈, 소프트웨어 업종에서 12월 ‘게임엔터’로 변경 고려”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9-11 16:28 KRD2
#카카오게임즈(293490) #소프트웨어 #게임엔터테인먼트 #네이버증권 #에프앤가이드
NSP통신-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가 10일 상장을 가운데 이틀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며 관심 종목이 되고 있다. 하지만 카카오게임즈의 업종별 분류는 네이버증권 기준 ‘소프트웨어’로 돼 있었다. 상식적으로 카카오게임즈는 다른 여러 게임업체와 마찬가지로 ‘게임엔터테인먼트’ 분류로 돼 있을 줄 알았지만 그렇지 않았다.

이를 카카오게임즈측에 물어보니 “자사가 별도로 소프트웨어쪽으로 요청하지는 않았다”는 입장이었다. 이에 다시 네이버증권측에 문의하니 “해당분류는 콘텐츠 제공사인 에프앤가이드의 WICS( WISE Industry Classification Standard, modified by FnGuide) 분류에 의한 것으로 네이버 증권 담당자의 임의 수정이 불가하다”며 에프앤가이드쪽의 문의해달라고 했다.

이에 다시 에프앤가이드쪽에 문의하니 해당 담당자는 “카카오게임즈를 소프트웨어 개발·유통 등으로 구분해 소프트웨어 종목이 됐다”며 “하지만 엔씨소프트 등 다른 게임업체과 비교할 때 게임엔터테인먼트 종목으로 분류로 하는 것이 낫다고 판단해 올 12월 개편시 이 부분을 적용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고 내부적으로도 보고가 된 상태”라고 밝혔다.

G03-8236672469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하며 소프트웨어 업종을 이끌었다. 이로써 소프트웨어 업종은 전일대비 11.50% 상승하며 국내 증시 업종별 기준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