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김태우 강서구청장, 동의보감 410주년 기념 특별전 참석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3-23 18:36 KRX7
#김태우 #강서구청장 #강서구 #동의보감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강서 만드는데 최선 다하겠다”

NSP통신-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허준박물관에서 동의보감 간행 410주년을 맞아 열린 동의보감 속 약초 민화전에 참석해 축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허준박물관에서 동의보감 간행 410주년을 맞아 열린 ‘동의보감 속 약초 민화전’에 참석해 축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태우 서울시 강서구청장은 23일 허준박물관 개관 18주년이자 동의보감 간행 410주년을 맞아 열린 ‘동의보감 속 약초 민화전’에 참석해 축하했다.

김 구청장은 “겸재 정선미술관 재개관, 동의보감 간행 410주년 기념 특별전 개최, 강서아트리움 개관 등 강서의 문화와 예술이 활짝 피고 있다”며 “앞으로도 강서구만의 특별한 문화 예술 콘텐츠를 개발해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강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 첫 번째)이 동의보감 속 약초 민화전을 찾아 전시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 첫 번째)이 ‘동의보감 속 약초 민화전’을 찾아 전시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NSP통신-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왼쪽 네 번째)이 동의보감 속 약초 민화전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함께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왼쪽 네 번째)이 ‘동의보감 속 약초 민화전’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함께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한편 이번 행사에는 김태우 강서구청장, 출품작가, 지역 예술인,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고 ▲내빈 축사 ▲테이프 컷팅 ▲작품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 오는 10월 8일까지 열리는 이번 특별전은 허준 박물관 3층 기획전시실에 마련됐다. 또 민화 작가 46명이 둥굴레, 모란, 구절초 등 동의보감에 나오는 약초 50여 종을 회화와 도자기 등도 소개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