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인천성모병원, 박봉임씨 전국호스피스자원봉사자 우수봉사자상 수상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3-13 17:14 KRD7
#인천성모병원 #가톨릭대학교 #전국호스피스자원봉사 #박봉임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이학노 몬시뇰) 자원봉사자 박봉임(62 여) 씨가 전국호스피스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우수봉사자상을 수상했다.

박 씨는 지난 5일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에서 열린 제15회 전국 호스피스 자원봉사자의 날 및 제8회 정기총회에서 우수봉사자로 선정돼 공로상을 받았다.

호스피스 완화의료는 암 같은 질병으로 임종을 앞둔 말기 환자를 돌보고 지지하는 활동이다.

G03-8236672469

환자가 인간으로서 존엄성을 지키고 삶의 질을 유지할 수 있게 돕는다.

인천성모병원에서 2002년 9월부터 호스피스 자원봉사를 시작한 박봉임 씨는 현재 인천성모병원 호스피스 자원봉사자회 회장을 맡고 있다. 박 씨는 말기 암 환자들을 신체적·정신적으로 지지하며 돌봄을 실천하고 있다.

박 씨가 호스피스 자원봉사자의 길을 선택한 것은 친구 때문이다.

박봉임 씨는 “암으로 투병생활을 한 친한 친구에게 아무것도 해주지 못하고 떠나 보냈다. 오랫동안 상실감이 컸다”고 회상했다. 박 씨는 이어 “친구 때문에 알게 된 호스피스에 관심을 갖고 지금까지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박 씨는 목디스크, 백내장, 무릎관절 수술 등으로 건강관리가 필요한데도 불구하고 자신보다 더 어려움에 처한 환자들을 돌보며 진정한 호스피스 자원봉사를 실천하는 삶을 살고 있다. 박 씨는 “비록 육체적으로 힘들 때도 있지만 환자들과 소통하며 오히려 삶에 대해 배우고 보람을 느낀다”고 수상 소감을 밟혔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에는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35명을 포함해 약 800명의 봉사자가 환자들을 돕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