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울산상의, 한·중 FTA 비준 대비 활용 전문가 양성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5-11-03 17:19 KRD7
#울산상의 #울산상공회의소 #대한상공회의소 #한미FTA #한중FTA

11일 ‘한·중 FTA 활용 전문가 양성교육’ 개설... 9일까지 선착순 30명에 한해

(울산=NSP통신) 윤민영 기자 =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는 지역 수출기업들이 효과적으로 한·중 FTA에 대비할 수 있도록 오는 11일 오전 10시 상의 4층 회의실에서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한·중 FTA 활용 전문가 양성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미 FTA, 한·EU FTA 이후 가장 큰 경제영토 확장 사례로 꼽히고 있는 한·중 FTA가 국회비준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지역 중국수출 기업들이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FTA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한·중 FTA 개관 ▲품목분류 ▲원산지 결정기준 ▲원산지 관리실무 등 기본 개념뿐만 아니라 실무에서의 주의사항들이 중점적으로 다루어질 예정이다.

G03-8236672469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한·중 FTA 원산지 검증 사례를 통해 실무 담당자들이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컨설팅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울산상의 관계자는 “한·중 FTA가 국내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성공적인 활용을 위해서는 기초이해 뿐만 아니라 철저한 원산지관리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며, “많은 기업들이 본 교육을 통해 더 넓은 경제영토 확장에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참가신청은 울산지역 소재 기업체 임직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9일까지 선착순 30명에 한해 마감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상의 홈페이지 참조 또는 울산상의 경영향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yoong_j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