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주대, '청년 고용정책홍보 Day' 진행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5-17 20:28 KRX7
#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청년 고용정책 #진로상담 #취업 컨설팅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이하 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17일 전주대 캠퍼스에서 전주고용복지센터와 함께 찾아가는 ‘청년 고용정책 홍보 Day’ 커피 트럭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NSP통신- (사진 = 전주대학교)
(사진 = 전주대학교)

‘청년정책 알아가고 커피 한잔하자~’라는 주제를 가지고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프로그램, 잡케어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청년정책을 홍보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진로상담, 취업 컨설팅, 기업탐방 정보 등 재학생 맞춤형 취업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국민취업지원제도 운영기관들이 참석해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에게 국민취업지원제도의 구직촉진수당, 직업훈련비용, 일경험프로그램 등의 정보를 안내했다.

G03-8236672469

프로그램에 참여한 스마트미디어학과 김민아 학생은 “취업 준비 관련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청년 정책홍보 Day 이벤트를 통해 취업 컨설팅, 구직촉진수당 등 다양한 청년고용정책에 대해 알게 되어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상행 센터장은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에게 청년고용정책이 많이 홍보돼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청년고용 서비스 체계와 전문인력을 활용해 취업준비생들에게 양질의 취업 서비스를 지속해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