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교훈 한국국제물류사협회장, 네이버 지식인 ‘우주신’ 등극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1-14 08:51 KRD7
#구교훈 #한국국제물류사협회 #네이버 #지식인 #우주신
NSP통신-구교훈 한국국제물류사협회장(물류학 박사, 배화여대국제무역과 겸임교수) (한국국제물류사협회)
구교훈 한국국제물류사협회장(물류학 박사, 배화여대국제무역과 겸임교수) (한국국제물류사협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물류학 박사인 구교훈 한국국제물류사협회 구교훈회장(배화여대국제무역과 겸임교수)가 13일 포탈 네이버의 지식인에서 드디어 ‘우주신’에 등극했다.

네이버 지식인 등급은 하수-평민-시민-초수-중수-고수-영웅-지존-초인-식물신-바람신-물신-별신-태양신-은하신-우주신-수호신-절대신으로 구성돼 있다.

구교훈 회장은 “앞으로도 지식인 활동은 계속할 것이며 무역·물류 분야의 꿈을 가진 청년들에게 지식을 나누어주고 멘토링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구 회장은 지난 2004년1월13일부터 지금까지 무려 17년 동안 네이버 지식인의 무역과 물류 분야에 대한 무역 계약실무과 신용장이나 선하증권(B/L), 포워딩, 해상항공운송, 적하보험, 해외직구, 무역·물류분야의 클레임 등 전문적인 실무에 대한 지식인 사용자들의 질문에 무려 1만3767개의 전문적인 질문에 답변해 총 9451명에게 도움을 줬다.

또 이 일로 네이버 지식인 내공 196만2497점의 위업을 달성했고 답변의 만족도인 답변 채택률이 88%에 달하는 만족도로 네이버로부터 지식인에서 ‘우주신’으로 등극했다.

구 회장은 이미 네이버 지식인으로부터 무역·물류 분야의 2010년도에 유일한 파워지식인으로 선정돼 포상을 받은 적이 있는 파워 지식인으로 우리나라 전체 네이버 지식인 중 상위 0.0016%에 속하는 최상위 지식인이다.

특히 구 회장은 지식인으로부터 그간 받은 많은 상금(콩)을 아프리카, 국내 등 어려운 이웃에게 10여년 동안 기부해오고 있다.

NSP통신-네이버 지식인 우주신 등급 인증서 (한국국제물류사협회)
네이버 지식인 ‘우주신’ 등급 인증서 (한국국제물류사협회)

한편 구 회장은 지난 17년간 거의 매일 2시간 이상 지식인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가능한 많은 무역·물류에 도전하는 청년과 동업계 실무자들에 대해 수출입 무역실무 지식과 사례를 상담하고 공유하면서 37년째 자신의 무역·물류 분야의 실무와 강의, 자문은 물론 최근에는 ‘네이버지식iN eXpert’상담전문가로 선정돼 수출입 기업에 수출입 무역실무를 유료로 상담 진행 중이며 팟캐스트와 유튜브 방송인 ‘로지브리지·트루라이쇼’의 진행자로 활동하면서 물류와 무역 분야의 오랜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공유가 세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