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사진속이야기

최승재·류호정, 소상공인 위한 같은 주장·다른 방식 농성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4-30 17:43 KRD2
#사진속 이야기 #최승재 #류호정 #박영부 #소상공인
NSP통신-류호정 정의당 국회의원(좌)과 최승재 국민의힘 국회의원(우) (강은태 기자)
류호정 정의당 국회의원(좌)과 최승재 국민의힘 국회의원(우) (강은태 기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하 중기산자위) 법안 소위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상법 논의를 촉구하는 최승재 국민의힘 국회의원과 류호정 정의당 국회의원의 같은 주장 다른 방식이 화제다.

최 의원은 지난 12일부터 19일째 국회 본청 앞 천막에서 노숙하며 최근에는 농성 강도를 높여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바람에 완전히 노출되는 국회 본청 앞 계단 위쪽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상법 처리를 촉구하고 있다.

하지만 30일 농성 2일째를 맞이하는 류 의원은 바람과 비를 피할수 있는 국회 본청 2층 실내 계단 앞에서 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G03-8236672469

류 의원은 “지금은 최승재 의원께서 밖에서 농성 중이라 안에서 농성을 시작햇다”며 “앞으로 농성의 강도를 높이기 위해 동료의원들이 합류하거나 밖에서 하는 방법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최승재 의원이 국회 본청 계단 위쪽에서 세찬 바람을 견디며 악 조건속에서 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최승재 의원이 국회 본청 계단 위쪽에서 세찬 바람을 견디며 악 조건속에서 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NSP통신-인천시 소상공인 박영부 씨 (강은태 기자)
인천시 소상공인 박영부 씨 (강은태 기자)

한편 30일 오전부터 하루종인 최 의원의 국회 본청 앞 천막은 소상공인을 살려다라는 현수막을 걸고 인천시 소상공인 박영부 씨가 소상공인 릴레이 단식농성을 이어갔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