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박성일 완주군수 “일상회복 위한 대응태세 잘 확립해 가자”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1-03 19:04 KRD7
#완주군 #박성일 완주군수 #일상회복 #오미크론 #여민유지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박성일 전북 완주군수는 3일 “코로나19와 변이인 오미크론 대응을 잘 해서 올해는 반드시 코로나를 극복하고 일상을 다시 회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일상회복을 위한 대응태세를 잘 확립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박 군수는 이날 ‘코로나19 대응 영상회의’에 참석, “오미크론 대응을 위한 방역강화와 감염 취약시설 종사자의 선제 검사 강화, 주민 대상 감염예방 홍보와 방역수칙 준수 강화 등이 절실히 요청된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박 군수는 앞서 신년사를 통해 “2022년은 민선 7기를 마무리하고 민선 8기를 시작하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며 “군민과 함께 하는 군정을 이끌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박 군수는 유튜브로 중계된 시무식에서 “직원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마인드와 헌신적인 노력이 더해져 완주군이 전국 지자체에서 부러워하고 배우고 싶어 하는 지역이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군정화두를 ‘군민의 뜻을 받들어 군정을 실현한다’는 의미의 여민유지(與民由志) 로 선정했다”며 “군민은 공직자가 존재하는 이유이고, 군민의 행복은 공직자가 추구해야할 최고의 가치인 만큼 군민과 함께 군정을 이끌어 가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박 군수는 “봄을 기다리는 씨앗처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기대와 희망을 가지고 새해를 맞이하자”며 “새로운 용기와 다짐으로 새해를 맞이하고, 연말에 풍성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힘차게 뛰어 나가자”고 거듭 강조했다.

박 군수는 또 “연초에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보내지 않도록 세심히 살펴 달라”며 “정기인사 이후 새로운 환경과 업무에 즉시 적응해 업무 공백에 생기지 않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 군수는 이날 아침 완주군 삼례읍에 있는 충혼탑에서 주요 간부들과 함께 참배한 후 귀청해 출입기자들과의 간담에 이어 부서별로 신년 맞이 직원 격려에 나서는 등 2022년 활기 찬 출발의 시위를 당겼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