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IBK기업은행-대한상공회의소, ‘ESG경영 성공지원대출’ 선봬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2-17 08:48 KRD7
#기업은행(024110) #대한상공회의소 #ESG경영 #성공지원대출 #ESG
NSP통신-대한상공회의소 전경. (강수인 기자)
대한상공회의소 전경. (강수인 기자)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IBK기업은행은 대한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을 위한 ‘ESG경영 성공지원 대출’을 선보인다.

ESG경영 성공지원 대출은 국내 최초로 정부의 K-ESG 가이드라인을 접목한 지속가능성 연계대출(SLL:Sustainability Linked Loan)로 기업이 ESG항목 중 필요한 분야를 선택해 목표와 평가기준을 결정하고 이행하면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ESG 목표 및 성과 평가 ▲ESG 참여기업 확인서 발급 ▲ESG 교육 및 홍보 ▲대출 및 우대금리 지원 ▲맞춤형 ESG 컨설팅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ESG경영 수준이 높지 않은 중소기업이라도 개선 의지가 있는 기업이라면 별도의 비용 없이 신청 가능하며 ESG경영 목표 설정 후 목표 수준에 따라 최대 1%p 범위 내에서 금리인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ESG 종합지원 프로그램의 성격을 띠고 있어 기업 눈높이에 맞춘 ESG 지원모델로 꼽히고 있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녹색 전환 등 ESG경영이슈와 관련해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방안을 찾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