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산시, 관내 모든 택시 ‘투명보호막 설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3-03 12:08 KRD7
#안산시 #투명보호막 #택시기사 #승객보호 #코로나예방

택시 기사 안전보호와 함께 승객 코로나19 감염 예방 ‘일석 이조’

NSP통신-안산시가 관내 모든 택시에 택시기사의 안전보호 및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투명보호막을 설치하는 가운데 윤화섭 안산시장이 설치된 투명보호막을 점검하고 있다. (안산시)
안산시가 관내 모든 택시에 택시기사의 안전보호 및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투명보호막을 설치하는 가운데 윤화섭 안산시장이 설치된 투명보호막을 점검하고 있다.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택시기사의 안전보호와 함께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관내 모든 택시에 투명보호막을 설치한다.

시는 총 3억1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난해 전체 택시 2608대 중 법인택시 525대에 투명보호막 설치를 완료했으며 2083대의 개인택시는 이번 주 내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전날 화랑유원지에서는 투명보호막 설치를 신속히 추진하기 위해 설치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윤화섭 안산시장, 정길호 개인택시조합장 등 조합원 10여 명이 참석했다.

NSP통신-화랑유원지에서 진행된 투명보호막 설치행사에서 윤화섭 안산시장(가운데)이 개인택시 조합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화랑유원지에서 진행된 투명보호막 설치행사에서 윤화섭 안산시장(가운데)이 개인택시 조합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투명보호막은 조립이 용이하면서도 강력한 아크릴 재질로 만들어져 승객의 폭력과 범죄로부터 택시기사를 보호하고 코로나19로부터 승객의 건강을 보호하는 일석이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03-8236672469

정길호 조합장은 “기사들의 안전운행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승객들에게는 더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께서 택시를 더 안전하고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윤화섭 안산시장이 설치된 투명보호막을 점검하고 있다. (안산시)
윤화섭 안산시장이 설치된 투명보호막을 점검하고 있다. (안산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