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씨티은행, 탄소중립 위한 ‘내일을 위한 변화’ 후원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4-07 15:36 KRD7
#한국씨티은행 #탄소중립 #내일을위한변화 #ESG #기후행동파트너십
NSP통신-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왼쪽)이 홍윤희 WWF-Korea 사무총장(오른쪽)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왼쪽)이 홍윤희 WWF-Korea 사무총장(오른쪽)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한국씨티은행은 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소재 한국씨티은행 본점에서 WWF-Korea(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와 기후행동 파트너십 ‘내일을 위한 변화(Change Now for Tomorrow)’ 후원 협약식을 갖고 씨티재단(Citi Foundation)후원금 5만달러(약 3억원 상당)를 전달했다.

한국씨티은행과 WWF-Korea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활동을 보다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앞으로도 한국 사회 전체의 기후행동 강화와 파리협정 1.5도 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한국씨티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금융 확대를 위해 Best ESG Bank를 전략 목표 중 하나로 설정했으며 글로벌 차원에서도 저탄소 전환, 기후위기 측정, 지속가능한 운영이라는 세가지 핵심 추진 사항을 통해 기후위기 시대에 대응하는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사회 구현을 위해 기후행동 강화를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기후행동 파트너십 ‘내일을 위한 변화(Change Now for Tomorrow)’는 한국씨티은행이 기후변화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지난 2018년부터 WWF-Korea와 협력해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기후 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인식시키고 기업들의 행동 변화를 촉구하고자 기획됐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